첫 째, 한국음식의 표준화 및 세계화를 위한 학술연구 및 개발
둘 째, 한국음식의 관광 명품화를 위해 명품 한식, 약선 한식 브랜드의 개념 설정과 개발, 보급을 위한 사업
셋 째, 한식 세계화 전략으로 전문 한식 요리학교 및 음식문화 교육기관의 운영
넷 째,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 음식문화 교류 행사의 유치 및 해외 식문화 홍보행사 참가
다섯째, 재단설립 관련 음식체험 관광시설 등의 운영
여섯째, 한국 음식문화, 조리교육, 조리관광사업 등의 협력을 위한 외부 조리 전문 기관과의 NETWORK구성
일곱째, 법인의 목적에 부합하는 한국건강식의연구소, 식문화 박물관, 한국음식사회교육 시설 등의 운영
여덟째, 우리나라 ’식문화’의 전통 정립하기 (내 나라 음식 찾기)
아홉째, 우리 농작물의 유기농화와 유기농 급식을 위한 계몽사업
열 째, 각종 음식축제 및 요리경연과 관련된 여러 행사들의 주최 및 주관